중국 태항산 여행 2일 차
2017.6.17
임주-태항대협곡-왕상암-통천협-임주
08:17 이틀째 여행의 시작~~ 아침식사를 끝내고 임주 희복원호텔을 나선다
09:02 중국 임주 태항대협곡 입구에 도착하고~~
중국임주태행대협곡 도화곡관광구에서는~~
도화담-사옥-비용협-함주-수문간-벽계-이용희주-풍월교-화계잔도-구련폭포-휴계소 등을 볼 수가 있다.
09:21 빵차 타고 중국임주태행대협곡에서 도화곡관광구로 이동 중~~
중국사람들이 제일 많이 이용하는 소형 승합차로 우리나라 사람들이 빵차(幇車)라고 부른다.
중국어로는 面包車(미엔바오처)로 불리우는데, 미엔바오(面包)를 직역하면 빵이 된다.
80년대 초 일본에서 미니버스를 수입했는데, 생긴 것이 사각형 빵과 비슷해서 미엔바오(빵)로 부르기 시작했다고....
발음이 어려운 미엔빠오처 보다 빵차(幇車)가 훨씬 낫다. 한국인들이 대명사 하나 만들어 유행시켰다.ㅎㅎ~~
도화곡관광구 입구의 비룡협~~
도화담~~
상 하 두 개의 못으로 구성되고, 아래의 못은 황룡담으로 불리기도 한다.
방생궁교를 가로지르고~ 가뭄이 들면 현지사람들은 이곳에 올라 황룡강우를 비는데 효과가 있다고~~
사옥폭포의 석계를 따라 오르면 나타나는 비용협~~
구련폭포~~
도화곡풍경구의 극치와 종점으로서 서태행대협곡에서 제일 중요한 풍경구다
10:49 빵차로 15분 이동하여 왕상암코스로 이동하였다
멀리서 보던 것과는 달리 제법 웅장해 보인다.
기본 구조는 철로 되어 있었다.
높이는 88미터이고 가운데를 지지하고 있는 원기둥의 지름이 3m라고~~
아래를 내려보니 아파트 20층 쯤의 높이는 되는 것 같다.
겁이 많은 사람은 원기둥쪽으로 바짝 붙어서 아래를 내려다 보질 못했다.
고소공포증을 갖고 있는 일행중의 한 명은 많이 힘들어 했다.
아마도 사방이 뚫려 있어서 더 위험을 느끼는 것 같았다.
그 유명한 왕상암 회전계단 "마천통제"를 내려 왔다.
13:40 왕상암을 빠져나와 점심식사를 하러 간다
태항산대협곡 주요 관광지
15:46 식사가 끝나고 통천협으로 왔다. 쇼핑을 없애고 옵션으로~~
버스, 전동차, 빵차, 케이블카를 이용하고 트레킹하며 이곳저곳 둘러보는 코스다
하늘과 통하는 협곡이라니~~ 그 위세가 대단하다
유리전망대인 천노대에서의 조망은 압권이다. 카메라에 다~ 담지 못함이 아쉽다.
저~어기 파란구조물이 있는 곳까지 빠른 발품을 들여 갔다오기로 한다.
날씨의 도움으로 태항산의 대협곡을 360도 파노라마로 다 볼 수가 있었다.
마지막 봉우리인 파란구조물이 있는 곳에서 천노대를 바라 본다.
일행들은 벌써 하산 했는 지 아무도 안 보인다
일행들과 합류하여 아이스께끼 하나씩 입에 물고 케이블카를 타러 간다~~
우리나라에 70년 대까지 있었던 삼륜차~~ 귀엽다!!!
지금은 현대자동차로 합병된 기아마스터(기아자동차)의 삼륜차
당시에는 어색해 보이지 않았는 데, 지금 보니 불안해 보이는 모습이다.
이삿짐이나 혹은 연탄을 나르던 그 모습을 기억하는 사람들.........
오십을 훌쩍 넘겨 가끔 지난 세월을 회상하는 사람들이 아닐까?
17:21 케이블카에서 내려 통천동을 지나니~~
계곡에 댐을 막아 유람선이 다닐수 있게 해 놓았다.
유유자적 세월아 네월아 뱃놀이 흥겹게 하고프지만~~ 가이드가 오늘은 아니라고 한다
쓰러진 고목처럼 보이게끔 주변 환경과 어울리게 꾸몄다
18:01 통천협 관광을 끝내고 다시 임주의 희복원호텔로 향한다
20:25 임주로 돌아 와 이틀째 여정이 마무리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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