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지맥

명지지맥3구간 : 새밀종점~깃대봉~약수봉~대금산~수리재~불기산~빗고개~상색리정류소

온리하프 2014. 3. 7. 0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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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밀리 윗삼일 세밀종점~깃대봉~약수봉~대금산

 

~수리재~불기산~빗고개~상색리정류소

                                              

                                                                                       약  17.5km/8h52m 소요

                                                                                                                         2014.03.06.목

 

 

      07:40     석사동 우리소아과 앞 자택출발
      08:00     동서울행 가평 경유 직행버스 탑승(카드 2,900원)
      08:30     두밀리행 시내버스 탑승(카드 1,100원)
      08:50     두밀리 세밀종점 도착 후 산행시작
      09:40     깃대봉 1.74km * 윗삼일 1.24km 안내표시판 도착
      10:42     깃대봉 1.05km * 윗삼일 1.47km 안내표시판 도착
      10:58     깃대봉 도착
      12;43     대금산 도착
      14:01     592.7m봉 청우산*불기산 갈림길 도착
      14:52     청우산 쪽으로 알바 후 592.7m봉 청우산*불기산 갈림길 회귀
      15:34     수리재 도착
      16;38     불기산 도착
      17:29     빗고개 도착
      17:45     상색리정류소 도착
      18:00     택시 탑승(10,000원)     경기62바4061  신효선  010-5244-7374
      18:35     춘천 자택 도착   
 
 

 

 

 

 

명지지맥 3구간 등산지도

 

 

 

 

 

 

 

 

 

윗삼일 새밀종점에서 깃대봉까지 등산로 세부도

 

 

 

 

빛고개 들*날머리의 정류소

 

 

 

 

 

 

 

 

 

  교통정보

 

 * 가평 ↔ 두밀리 버스

   가평발 → 06:20   08:30   10:30   14:00(장날)   16:20   18:50

   두밀리 → 06:50   09:00   11:00   14:30(장날)   16:50   19:20

 

 * 빛고개를 지나는 버스

   가평 ↔ 청평을 하루 9차례 군내버스(33-13) 운행

   청평발 → 07:30   08:10   09:40   10:40   13:20   14:00   15:00   16:20   16:40

   가평 목동(1330-3)과 가평 터미널(1330-2)에서 청량리 방향으로 30분 간격으로 운행

 

 * 가평개인콜택시 : 010-5244-7343 신효선(가평산꾼으로 지리에 밝고 등산객에게 매우 친절함)

 

 

 

 

트랭글gps

 

 

 

 

 

 

 

 

 

 

 

 

 

 

 

 

 

 

 

 

 

 

 

 

산행전에 예측한 거리*시간

 

 자택출발 07:40 - 평택*고양*인천*공항버스탑승 08:00 - 두밀리버스탑승 08:30 - 산행시작 09:00

 - 산행 15.7km/8h - 상색리정류소도착 17:00 - 가평도착 17:30 - 춘천도착 18:00 - 자택도착 18:30

 

 

새밀종점-1.1-깃대봉들머리-1.3-깃대봉-2.0-약수봉-1.0-대금산-2.2-수리봉

-1.5-수리재-1.7-불기산-2.2-빗고개정류소-1.0-주발봉들머리-1.7-상색리정류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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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8:00     당직근무를 마치고 가평공용버스터미널에서 08:30에 두밀리로 향하는 버스를 타기 위해 서둘러 퇴근하여

                     집에 오니 07:35. 평소보다 일찍 일어나 준비해 놓은 마나님표 건강식을 배낭에 챙기곤 겁도 없이

                         또 춘천시외버스터미널까지 데려다 달라합니다.

 

                   터미널에 도착하니 07:55. 급히 승차권을 구입하고 버스에 올라서니 잠시 후 출발합니다.

                       회사 터미널

                          40분은 숨막히는 전쟁이나 다름 없습니다.

 

                        요람에서 부터 인지?

                            어떻게 지나갔는 지도 모를 삶에서 은연 중 습관화되버린 건지?

                                 몸에 착 달라 붙어 떨어지지 않는 이놈의 조급증......

 

                             산은 늘 거기 그대로 있거늘~

                                 왜 이렇게 발버둥치며 가려고 하는 지 모르겠습니다.

                                     내년 여름이면 남는 게 시간일 진데......

 

 

 

 

     08:22     버스 안에서 도 조급증은 유감없이 발휘됩니다.

                       맨 앞자리에 앉아 머리 맡에 있는 디지털시계를 몇 번이고 들여다 봅니다.

                           8시 동시에 출발한 버스 4대가 앞서거니 뒤서거니 하는 데~

                               탑승한 버스가 뒤쳐지기라도 하면 기사분에게 마음속으로 8282를 외치며

                                    선두로 달려 가는 저 버스를 탓어야 했는 데~~  하며 조급스러워 합니다.

 

                          춘천에서 가평가는 버스를 몇 번 탓지만 25분을 넘긴 경우가 없는 데.....

             

                             어쨋거나 그 조급증과 는 상관없이 적당한 시간에 가평공용버스터미널에 도착합니다.

                                       두밀리행 버스가 출발하기엔 몇 분 간의 여유가 있네요!! ㅋ~

 

 

 

 

             다음이나 네이버 또는 여러 등산지도 상엔 새밀종점보다 그 옆의 보금자리 펜션이 더 많이 표기되어 있으니

                                                                                      그 위치로 거리나 시간을 측정하면 됩니다.

 

 

 

 

                                                           좌측길로 접어들면 됩니다

 

 

 

 

             용도가 감이 잡히질 않는 두 건축물~

                         궁금증에 보금자리펜션(031-582-1146)에 전화로 물으니 주인장께서 사당이라고 알려주네요!

                                              1년에 한 번씩 마을의 안위를 걱정하며 제를 올리는 곳이라고 합니다.

 

 

 

 

                지맥 2구간을 산행했을 때는 잣나무 앞의 안내표시판 있는 곳으로 잔가지를 헤치며 하산했으나~

                             이번엔 제대로 된 코스를 찾아 보려고 앞의 안내표시판이 가리키는 우측 임도를 선택해 올라 갑니다.

 

 

 

 

                                   조금 올라가니 2구간 하산 때 발견하지 못한 안내표시판이 나타남니다

 

                                                                                            

 

                                                                                                                                   세밀종점에서 이곳까지 거리

                                                                                             

 

 

 

 

                       표시기가 있는 이곳에서 길 흔적을 찾지 못해 2구간 때 하산한 좌측의 잣나무가 있는 능선으로 올라 탑니다

 

 

 

 

                       그러면 이 나무가 보이는 데 여기서 능선을 타고 올라가면 되지 만~

                                      산 허리로 분명한 길이 있어 따라가 봅니다.

                                            하지만 그 길도 결국엔 희미하게 사라져서 다시 능선으로 올라서야 했습니다.

 

 

 

 

                                    이 바위지대 상부로 길이 있고 어느 정도 지나가서 또 다른 바위지대를 하나 더 지나야 합니다

 

 

 

 

                                      등로가 분명치 않으니 안내표시판 발견이 기쁩니다. 거리는 무시해야 합니다.

 

 

 

 

                                             좌측 깃대봉 * 우측 송이봉 * 아래 윗삼일의 삼거리 갈림길에 도착합니다

 

                                                                                                          

 

 

 

 

                                         깃대봉 정상에 도착합니다. 2월21일 2구간 때는 눈이 많이 쌓였었는 데~~

 

                                                                      세밀종점에서 깃대봉까지 거리

                                                                       (산 허리를 도는 알바가 있었으나 거리 차이는 얼마 않 됨)

                                                                                             

 

 

 

 

                                                 명지산과 연인산 그리고 매봉이 아득히 보입니다

 

 

 

 

                                                 운악산도 보여 집니다

 

 

 

 

                                                                당겨본 운악산~

 

 

 

 

                                                   가야할 약수봉 방향~

 

 

 

 

                                                      송전탑을 지나고~~

 

 

 

 

                            이렇게 눈이 쌓인 곳도 간간이 있지만 아이젠과 스패치가 꼭 필요치 않아 착용하진  않았습니다

 

 

 

 

                                                    올라야할 봉우리~~

 

 

 

 

                             지나온 깃대봉과 약수봉 능선~

                                            약수봉은 산 허리로 돌아 오는 길이 상세하기에 그냥 지나쳐 왔나 봅니다

 

 

 

 

                                          어렵게 구한 약수봉 정상 펌~

 

 

 

 

                                                대금산이 가까이 있나 봅니다

 

 

 

 

                                                               대금산 정상~

 

                                                                                  세밀종점에서 깃대봉을 거쳐 대금산까지 거리

                                                                                            

 

 

 

 

               이제서야 확인이 되지만~

                     산행 때는 가운데 솟은 청우산이 불기산 인줄 알고 그 방향으로 알바하는 일이 벌어졌었습니다.

 

 

 

 

                                                          급경사지도 나타나고~~

 

 

 

 

                                                    가야할 헬기장

 

 

 

 

                                   헬기장 전엔 사거리 갈림길이 나타나고 이윽고 청우산 방향으로 발길을 옮김니다

 

 

 

 

                                                 산허리로 돌아온 저 세 봉우리 중에 약수봉은 어느 것인지?

 

 

 

 

                       두밀리의 저 파란 건축물 뒷산이 불기산이란 것으로 진즉 알았다면

                               청우산 방향으로 한시간 가까이 알바하는 수고스러움은 면했을 텐데.....

                                             같은 한시간을 걸어도 알바는 더 힘이 듭니다.

 

 

 

 

                                   임도가 있는 절고개에선 능선을 타든, 임도를 따라 걷든 어차피 다시 합류하게 됩니다

 

                                                                                                     

 

 

 

 

                                    불기산 표기는 되어있지 않고 청우산으로 만 적혀 있습니다.

 

                                                                                     

 

 

 

 

                                                  깃대봉과 약수봉 그리고 대금산이 점점 멀어집니다

 

 

 

 

                                        당겨 확대해 봅니다

 

 

 

 

       592.7m 봉. 이곳에서 좌측의 리본이 많이 걸린 쪽이 불기산 방향이고 우측의 방화선 능선은 청우산 가는 길이다. ※주의

 

 

 

 

                                     불기산 방향~

 

 

 

 

                                           청우산 방향~

 

 

 

 

                                              이제야 불기산이 확인 됩니다

 

 

 

 

                                                         암벽도 오르고~~

 

 

                                     

 

                                                    헷갈리게 했던 지나온 592.7m봉

 

 

 

 

                              수리재로 내려갔다가 불기산의 급경사지를 올라야 합니다. 알바만 아니었어도 여유가 있을 텐데......

 

 

 

 

                                               수리재에 있는 당산나무~~

 

                                                                                               

 

                                                                                                                  새밀종점~깃대봉~대금산~알바 50분~수리재까지 거리

                                                                                               

 

 

 

 

                                                   두밀리~~

 

 

 

 

                                                    사랑의 요양원 갈림길

 

                                                                                            

 

 

 

 

                                                                불기산 정상

 

                                                                              세밀종점에서 불기산까지 거리

                                                                                                

 

 

 

 

                                                 이곳에서 우측으로 내려갑니다

 

 

 

 

                                                        산나물 채취 금지구역

 

 

 

 

                                              명지지맥 마지막 구간인 주발봉과 호명산~~

 

 

 

 

                                     주발봉 아래의 대형건물을 당겨봅니다. 공연장이란 말도 있는 데......

 

 

문 총재는 1920년 평북 정주에서 태어났다.

서울에서 경성상공실무학교 전기과를 졸업하고, 1943년 일본 와세다대학 부설 공고 전기과를 졸업했다. 8.15해방 후 일본에서 귀국했다.

그후 종교운동을 시작했으며, 1946년 평양에서 신비주의 운동을 일으켜 2년 후에 사회질서문란혐의로 체포돼 평양형무소에 수감되었다가 함흥 감옥에 수감된다.

그러다 한국전쟁 때 국군의 진격으로 형무소를 나와 월남했다. 월남 초기에는 부산에서 부두노동자 생활을 하며 전도 활동을 시작했다.

 

그리고 34세 때인 1954년 서울에서 '세계기독교통일신령협회'(통일교의 전신)를 창시하고 교주가 되었다.

1957년 만든 통일교 경전 원리강론을 통해서 구원은 내세가 아닌 문선명 총재를 통한 현세에서의 실천을 통해 완성된다는 새로운 교리를 만들었다.    

이때부터 그는 교단조직을 체계화하고 각종 단체들을 설립하며 출판물들을 간행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특히, 그는 초기부터 해외선교의 필요성을 강조하여 1958년에는 일본으로, 그리고 1959년에는 미국으로 선교사들을 파견했는 데, 이것이 통일교가 현재와 같이 세계적으로 활동하는 데 중요한 토대가 되었다.

 

하지만 자신을 재림 메시아로 주장하는 교리 때문에 주류 기독교로부터 이단으로 규정돼 배척당했다.

 

통일교는 1963년 5월 정부에 사회단체로 등록하였으며, 같은 해 10월에는 재단법인으로 인가를 받았다.

이 후 통일교는 1966년부터 전국대학원리연구회를 창립하고 각 대학교에 서클이나 연구회를 조직하기 시작했으며, 1968년에는 국제승공연합을 창립하여 공산주의 비판, 승공사상 고취 등 각종 반공운동을 전개하였다.

 

문 총재는 교육사업, 경제 활동, 통일 운동, 국제 교류, 남북 교류, 언론사 운영, 문화예술, 스포츠 등을 통해 막강한 기반을 다졌다.

그는 국제적인 거물이기도 하다.

2009년 1월31일은 문 총재의 90세 생일이었다.

이 날은 현 미국의 버락 오바마 대통령, 당시 북한의 김정일 국방위원장, 미국의 조지 부시 전 대통령, 한승수 국무총리 등 세계 여러 지도자들이 축하인사 및 선물을 보냈으며, 김정일 국방위원장은 평화자동차 박상권 사장을 통하여 90년, 80년, 60년짜리 산삼 세 뿌리와 함께 축하의 글을 자수로 새긴 리본,장미 90송이와 백합 90송이를 담은 화병과 화환 등을 보냈다고 전해진다. 

 

문 총재에게 큰 위험이 닥치기도 했다.

2008년 7월19일에는 문 총재 부부가 탄 헬기가 경기 가평에서 불시착해 전소했으나 문 총재 등은 가벼운 상처만 입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날 문 총재는 서울 서초구 반포에서 회의를 가진 뒤 그의 일가족과 몇몇 통일교도들과 함께 전용 헬기에 타고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의 청심국제병원으로 향했다. 

그런데 이날 악천후가 심했다.

결국 헬기가 장락산 정상 부근에 추락, 불시착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다행히 문 총재의 일가족과 헬기 승무원을 포함한 총 16명은 무사히 대피했고, 그 후 헬기는 폭발하여 전소됐다. 

중경상을 입은 3명을 제외한 문 총재를 포함한 나머지 일행들은 경미한 부상만 입었다. 

 

문선명 총재는 부인 한학자 여사와의 사이에 7남7녀를 두었다.

첫째·둘째·여섯째 아들은 사고나 자살로 사망했다.

현재는 4남 문국진(43) 통일그룹 회장이 사업 경영을, 막내아들 문형진(33) 통일교 세계회장이 종교로서의 통일교를 맡아 이끌고 있다.

하지만 내부 주도권을 놓고 자녀들끼리 내부 갈등을 빚기도 했다.

일명 ‘통일교판 왕자의 난’이다.

 

 

 

 

 

2조 가까운 자산 쥔 ‘경제 권력’  
 

통일그룹의 기업·기관 규모 얼마나 되나

계열사 15곳…업종도 의료·레저·항공 등 다양  
 

▲ 통일그룹이 대주주인 서울 강남의 센트럴시티 건물.

 

통일교는 기존 종교 단체와 차별화되어 있다.

막대한 현금 동원 능력을 바탕으로 수 많은 기업을 계열사로 거느리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서 나오는 수익은 통일교 관련 사업에 재투자되고 있다.

때문에 탁지일 부산장신대 교수는 “종교적인 신념으로 뭉쳐진 거대한 경제 권력이 통일교이다”라고 말한다. 

 

2009년 말 기준으로 통일그룹의 자산은 1조7천3백61억원이다.

산하 계열사는 세계일보, 용평리조트, 일화, 일신석재, 일상해양산업 등 15개에 달한다.

업종도 언론에서부터 식음료, 리조트, 여행, 조선, 교육, 스포츠 등 다양하다.

 

통일그룹 계열사 중에서 70% 가까운 비중을 차지하는 곳이 리조트 분야이다.

조만간 용평리조트와 여수 디오션리조트 등을 중심으로 종합 리조트 체인망을 구축한다는 계획도 발표했다.

2012년 열리는 여수엑스포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을 겨냥한 추가 개발 계획도 준비하고 있다.

 

지난 2005년 문국진 회장이 취임한 이후, 적자 위주의 계열사 경영도 많이 호전되었다.

통일그룹은 지난 1월4일과 5일 여수 디오션리조트에서 산하 기업들의 실적 발표회를 가졌다. 세계일보의 경우 전년 대비 73%나 경영이 개선되었다. 용평리조트는 지난 2003년 쌍용으로부터 인수한 후 처음으로 흑자를 냈다.

 

문회장은 최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미래 성장 사업에 대한 본격적인 준비를 하고 있다. 지난 1998년 부도가 났던 일화를 증시에 재상장하는 것도 추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2세 체제를 앞두고 통일교가 본격적인 변화를 모색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이는 겉모습에 불과하다. 통일교의 저력은 다른 곳에 있다.

통일교대책협의회가 최근 발표한 통일교 산하 기업·기관 수는 50곳을 넘는다.

복지, 의료, 문화, 스포츠·레저, 교육, 해운, 여행, 항공, 건설, 유통, 출판·인쇄, 투자, 대북 사업 등 걸치지 않은 업종이 없어 보일 정도이다.

통일교 사정에 정통한 한 관계자는 “사업을 통해 거둔 수익을 선교나 NGO(비정부 기구) 사업에 재투자하다 보니 계열사가 많을 수밖에 없다. 우리도 정확한 운영 규모는 알지 못한다”라고 말했다.

 

미국, 일본 등 전세계에 운영되는 통일교 관련 조직도 베일에 가려져 있다.

통일교는 최근 한·일 해저 터널 등 대규모 공사 계획을 발표했다. 소요 예산만 92조원으로 추정되고 있다. 한국의 한 해 예산과 맞먹는 대규모 공사를 미국에서 공언하기도 했다. 이런 자금들이 어떻게 조성되어서 사용되는지가 여전히 불분명한 상태이다.

 

이영선 통일교대책협의회 사무총장은 “매년 집행되는 자금이 천문학적인 수준인 것으로 알고 있다. 자금 집행은 극히 일부 인사들만이 관여하기 때문에 정확한 규모는 추측이 불가능하다. 과도기를 거치면서 회계 문제 또한 투명하게 바뀌기를 기대한다”라고 지적했다. <시사저널>  (2011.03.09) 

 

김정은 북한 국방위 제1위원장이 통일교 한학자 총재에게 선물한 풍산개 암수 한쌍

 

종교·기업·재단 등 모든 실권을 장악한 한 총재가 문 총재에 이은 교주로 통일교를 이끌고 있다.

통일교에서 한 총재는 ‘참아버지’로 불린 문 총재와 동격인 ‘참어머니’로 불리고 있다.

한 총재의 주변엔 형진씨의 후임으로 통일교 한국총회장에 취임한 양창식(60) 전 미국총회장과 국진씨 퇴진 후 통일재단 이사장을 맡은 박노희(72) 유니버설문화재단 부이사장이 포진해 있다.

 

한 총재 중심의 통일교는 문 교주의 어록 편찬 작업을 펼치고 있다. 또 통일교가 주도한 합동국제결혼을 통해 탄생한 다문화가정이 국내 5만 가정 중 2만 가정이나 된다면서 다문화가정 자녀들을 돕기 위한 장학기금 1천억을 조성하고 있다.

 

한편 문 총재의 1주기엔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추모메시지를 전해왔다. 김정은 제1위원장은 지난해 9월 문 총재가 별세했을 때도 조전을 보내고 ‘조국 통일상’을 수여했다. 또 당시 방북한 장례위원장 문형진 통일교 세계회장에게 조화를 전달하고, 풍산개 암수 한쌍을 한 총재에게 선물하기도 했다.

 

평안북도 정주가 고향인 문 총재는 1991년 방북해 김일성 주석과 만나고 나서 1994년 금강산국제그룹을 창립했고, 1998년에는 금강산 유람선관광사업을 추진했다. 또 2000년에는 북한에 대한 인도적 지원 등을 목적으로 통일교 계열 단체인 평화대사협의회를 만들고, ‘자동차 경협 1호’로 알려진 평화자동차를 세웠다

 

 

 

 

                                                       가평군 자원순환센타

 

                                                                                                 

 

 

 

 

                            수로를 따라 빗고개로 내려서 도로를 따라 상색리 정류소까지 걸어 갑니다

 

 

 

 

① 빗고개 정류소에서 하차하여

 

② 도로를 무단회단하여

 

③ 입간판 있는 곳으로 올라

 

④ 건축물 있는 곳으로 가서 구)빛고개의 주발봉 들머리로 가면 명지지맥 4구간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17:45     상색리정류장에 도착합니다.

 

 

 

 

       정류장에 도착하기 10분 전에 1330-3번 목동터미널 ↔ 현대코아를 30분 간격으로 운행하는 광역버스가 지나갔네요!!

             콜택시를 부르면 10,000원 안짝으로 나오겠지만, 바쁠 것도 없으니 그냥 버스를 기다리기로 합니다.

 

             그러나 오늘은 날씨가 제법 쌀쌀합니다.

                   산능선을 걸을 때도 골짜기에서 불어 올라오는 바람이 매우 강했었는 데......

                           

                          퇴근시간 무렵에 지나는 많은 차들로 인한 먼지와 배기가스로 20분 간 서 있기가 곤혹스러워 보입니다.

 

 

 

 

10여 분이 지나 슬슬 지루해 지려는 찰라에 마침 택시가 지나가 얼른 세워봅니다.

택시가 다가오더니 기사분이 "여기 택시 타기 힘들죠?" 하며 어디까지 가냐고 묻습니다.

가평터미널까지 간는 말을 전함과 동시에 안도감으로 마음이 평온해 짐니다.

 

기사분은 복장을 보더니 어디 갔다오냐고 묻습니다. 몇 마디로 자초지종을 간략하게 전하니~

그분 또한 산을 좋아하는 분으로 한 때는 여기저기 많이도 다녔다는 얘기를 하며 이제는 허리가 아파 등산을 접었다고 합니다.

 

이런저런 얘기를 덤으로 나누다 춘천이 집이라는 걸 알고는 기사분이 본인도 지금 춘천까지 가는 중이라고 하면서 가평터미널을 들리지 않고 바로 춘천으로 직진합니다.

 

진작부터 앞자리에 계시던 손님은 부인되시는 데~ 오늘 춘천 롯데마트로 쇼핑하러 가는 중이랍니다.

 

계산도 확실합니다.

상색리에서 가평터미널까지 기본메타 요금 + 가평서 춘천까지 직행버스 2900원 = 6,000원 만 계산해 달라고 합니다.

ㅎ~ 고마운 분!! 고고

 

춘천터미널까지 약속이 되었지만, 저는 그분께 우리소아과 앞까지 태워 달라고 한 뒤 10,000원을 지불했습니다.

 

집에 도착하여 마나님께 1시간 30분 이상 빠르게 도착한 이유를 설명하였더니 별로 내키지 않는 말로 고생했다고 하네요!

 

(시내버스 1,100*2=2,200원) + (직행버스  2,900원) = 5,100원 이면 4,900원 더 주고 시간이 절약되었으니 잘 되었다고 생각했는 데......

하긴 택시기사분도 집까지 10,000을 주니 썩 내키지 않는 분위기였습니다.

 

그냥 버스타고 올걸 그랬나?

빨리 와서 막걸리나 마셨지~ 딱히 할 일도 없는 데.......

쬠 찜찜합니다.